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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Story

아틀라시안 클라우드를 통해 팀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다른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보다 많이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사 정보
  • Industry
    Healthcare
  • Company Size
    Mid-Enterprise
사용제품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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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ira Software Cloud 계획수립, 추적 및 릴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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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nfluence Cloud 문서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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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ira Service Management Cloud 고속 IT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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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tbucket Cloud Git 코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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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tlassian Access Cloud 보안 및 제어

H사는 15년이상 국/내외 헬스케어사업을 수행해온 종합 IT 서비스 기업의 헬스케어 사업부가 2020년 분할되어 설립된 헬스케어 전문 IT 기업입니다. 빠른 속도로 확대되는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며 국내 및 해외에서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조직 전체의 협업 체계부터 개발 프로세스 관리까지 아틀라시안 제품군을 기반으로 모든 업무를 진행하였던 H사는 디무브의 컨설팅을 통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계획하고 실행하였습니다.

Challenges

인프라 유지보수로 인한 업무 과중 및 비효율적인 생산성

서버 버전의 Jira, Confluence, Crowd, Bitbucket 을 상호 연계하여 사용 중이던 H사의 아틀라시안 담당자는 회사 내 중역을 맡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틀라시안 제품은 물론 아틀라시안 제품이 구동되는 AWS 서비스까지 사내 인프라 전반을 관리하고 있어 유지관리에 많은 업무 시간을 투자해야 했습니다.

Solutions

Server vs. Cloud 비용 비교를 통한 ROI 산출

디무브에서는 AWS EC2, RDS, ALB 등의 연간 사용 비용, 관리 인건비 및 서버 라이선스의 유지보수 갱신 비용 등 전체 TCO에 대해 아틀라시안 클라우드와 비용을 비교 시뮬레이션 하여 제공해 드렸습니다. 프로젝트 협업, 소스 및 코드관리, 계정 관리까지 아틀라시안 전체 툴체인을 원활하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 하였으며 마이그레이션 후 클라우드 제품에 대한 맞춤 가이드를 제공하여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Impacts

기존 대비 80% 수준으로 감소된 아틀라시안 운영 비용

마이그레이션 후 아틀라시안 운영 및 사용에 대한 비용적인 측면을 실제로 산정해보니,기존 자체 관리 환경 대비 20%에 가까운 비용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서버와 클라우드로 부하가 분산되어 보다 안정적인 서버 인스턴스 운영이 가능해진 것은 물론 담당자의 시스템운영, 백업, 장애처리 등의 아틀라시안 제품 및 AWS 관리에 대한 부담이 줄어 우선순위가 높은 업무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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